NEWS

당신의 꿈을 당신의 스토리를 드라마로 그린다

HOME>NEWS>뉴스

뉴스

'얼어죽을 연애따위', 글로벌 OTT 비키 상위권…K-드라마 저력

작성자 : 스토리티비작성일 : 2022.10.20조회수 : 207


ENA 수목극 '얼어죽을 연애따위'가 글로벌 OTT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K드라마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.


지난 5일 ENA채널을 통해 첫 방송된 '얼어죽을연애따위'는 미주, 유럽, 오세아니아 등에 서비스되고 있는 아시아 콘텐츠 전문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(Rakuten Viki)에서도 공개되고 있다.

론칭 첫 주에 라쿠텐 비키 주간 톱 10에 진입하며 북미에서는 3위, 유럽에서는 4위, 오세아니아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. 미국, 호주, 영국, 프랑스 등 주요지역에서는 톱2까지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다.

4주 연속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며 TV 드라마 화제성 7위(10월 1주차, 굿데이터 코퍼레이션)에 오르며 관련 키워드가 화제성 톱0에 랭크 되고,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 콘텐츠 랭킹(10월 2주차) 10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.

ENA 측은 “이다희와 최시원이 친구 관계를 넘어서는 본격 케미가 보여지는 5회부터 흥미로워 질 것”이라고 밝혔다.

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.jungsun@jtbc.co.kr (콘텐트비즈니스본부)

목 록

다음 글 이다희·최시원, 연애 예능 ‘사랑의 왕국’ 출연…로맨스 신호탄 (얼어죽을 연애따위)
이전 글 ‘얼죽연’ 측 “본격적인 ‘사랑의 왕국’ 시작‥재미 두배”